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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역•물류사례 모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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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[수입통관] 관세 납부 이유와 간접소비세
    • [관세 납부 이유와 간접소비세] 1. 관세 납부 이유 : 수입신고 화물이 국내에서 소비될 것을 전제하에 수입자가 납세의무자가 되어 미리 납부합니다. 이후 국내에서 소비되면, 당해 물품을 소비한 자가 관세를 납부하는 것이며, 소비되지 않고 다시 해외로 반출되면 수입 관세를 환급 신청 할 수도 있습니다(관세법 or 환급 특례법) 2. 간접 소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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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[내륙운송] Match Back(복화), 컨테이너 화물(FCL)
    • [내륙운송] Match Back(복화), 컨테이너 화물(FCL) 수입국의 Consignee에 의해서 화물 적출된 Empty 상태의 컨테이너를 선사가 지정한 반납지 CY로 반납하는 것이 아니라, 적출 후 그대로 수출 화물의 수출에 활용하는 것을 Match Back이라 할 수 있습니다. FCL이라는 것은 선사 입장에서 컨테이너에 화물을 Full로 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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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[해상 운송] RF 컨테이너를 DV처럼 사용하는 경우, NOR
    • [RF 컨테이너를 DV처럼 사용하는 경우] NOR 특정 국가 사이에서 RF 컨테이너를 사용한 화물이 한쪽 국가로만 운송되고 반대 국가로는 RF 컨테이너를 사용한 화물의 운송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결과적으로 양 국가 사이에 RF 컨테이너의 불균형이 발생되고, 선사는 Empty 상태의 RF 컨테이너를 RF 컨테이너를 필요로하는 국가로 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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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[해상 수입] Drop Off와 Positioning Surcharge
    • [해상 수입] Drop Off와 Positioning Surcharge [Drop Off Charge(하차료)] 부산항으로 입항 된 컨테이너로부터 화물을 적출 후 Empty 컨테이너를 경기도 부곡 ICD 혹은 인천항으로 반납했을 때 발생되는 하차료를 Drop Off Charge라고 합니다. 이는 선사(Line), 컨테이너의 사이즈 및 종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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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[항공 운송] 항공 운임 정산 제도(CASS)
    • [항공 운송] 항공 운임 정산 제도(CASS) IATA(국제항공운송협회)는 국제항공수송사업에 종사하는 항공 회사 간의 협조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한 민간 국제협력단체로서 주요 업무는 항공운임의 결정, 운송규칙의 제정(운송약관), 항공운송 대리점 관리 및 정산제도(CASS) 개발 및 보급 등이 있습니다. 모든 항공사가 IATA의 회원(member)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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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[항공 운송] 항공사의 커미션 5%와 할인료
    • [항공 운송] 항공사의 커미션 5%와 할인료 IATA는 전세계 주요 항공사가 가입된 국제항공운송협회(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)이며, TACT(The Air Cargo Tariff)는 IATA가 연 3회(2, 6, 10월) 발행하는 항공 화물 업무 규정(Rule)과 전 세계 공항의 출발 및 도착 화물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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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조회수 271
      • 2020-01-28
    • 재수출 조건 수입 ; 적절한 사유 있어야
    • * 본문의 내용은 우측 <무역·물류 실무자 상담 사례집>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.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. <질문> 수입자인데, 이번에 수입하는 물품은 한국의 폐사가 일시적으로 소유하고 있다가 다시 외국의 제3자에게 재수출하는 건입니다. 그래서 재수출 조건으로 담보 설정하여 수입신고할 수 있을 듯한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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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19-12-05
    • 컨테이너 선박에서 컨테이너의 하역
    • * 본문의 내용은 우측 <무역·물류 실무자 상담 사례집>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.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. <질문> 포워더에서 내근하면서 시간이 허락될 때마다 물류 공부를 조금씩하고 있습니다. 해상 컨테이너 건에서 종종 화주가 급한 물품이라면서 On Deck 선적(갑판적)을 특별히 요구하는 경우가 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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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조회수 617
      • 2019-12-05
    • 바다 위의 파일럿, 도선사(Pilot)와 예인선
    • * 본문의 내용은 우측 <무역·물류 실무자 상담 사례집>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.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. <질문> 저는 포워더에서 근무하는 사람입니다. 이번에 부두 터미널 내에 들어갈 일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. 보세구역이라 신분증 제출도 해야 하더군요. 터미널에서 근무하시는 분께서 도선사와 예인선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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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19-12-05
    • CFR 조건에서의 적하보험 가입자
    • * 본문의 내용은 우측 <무역·물류 실무자 상담 사례집>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.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. <질문> CFR 조건으로 수출하는 수출자입니다. CFR 조건에서의 위험분기점은 FOB와 동일한 On Board 지점이라는 것은 알고 있는데, 수출자인 폐사가 적하보험 가입 가능한지요? 가능하다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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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19-12-04
    • 2개 제조사와 하나의 수출신고필증
    • * 본문의 내용은 우측 <무역·물류 실무자 상담 사례집>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.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. <질문> 폐사는 국내 제조사(A사)입니다. 폐사의 물품을 국내 수출자가 구입하여 수출하는데, 수출자는 타 제조사(B사)의 물품과 함께 수출합니다. 본 건에 대해서 수출자는 제조사 별로 수출신고...

      • 최고관리자
      • 조회수 386
      • 2019-03-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