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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역•물류사례 모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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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[내륙운송] Match Back(복화), 컨테이너 화물(FCL)
    • [내륙운송] Match Back(복화), 컨테이너 화물(FCL) 수입국의 Consignee에 의해서 화물 적출된 Empty 상태의 컨테이너를 선사가 지정한 반납지 CY로 반납하는 것이 아니라, 적출 후 그대로 수출 화물의 수출에 활용하는 것을 Match Back이라 할 수 있습니다. FCL이라는 것은 선사 입장에서 컨테이너에 화물을 Full로 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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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[해상 운송] RF 컨테이너를 DV처럼 사용하는 경우, NOR
    • [RF 컨테이너를 DV처럼 사용하는 경우] NOR 특정 국가 사이에서 RF 컨테이너를 사용한 화물이 한쪽 국가로만 운송되고 반대 국가로는 RF 컨테이너를 사용한 화물의 운송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결과적으로 양 국가 사이에 RF 컨테이너의 불균형이 발생되고, 선사는 Empty 상태의 RF 컨테이너를 RF 컨테이너를 필요로하는 국가로 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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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[해상 수입] Drop Off와 Positioning Surcharge
    • [해상 수입] Drop Off와 Positioning Surcharge [Drop Off Charge(하차료)] 부산항으로 입항 된 컨테이너로부터 화물을 적출 후 Empty 컨테이너를 경기도 부곡 ICD 혹은 인천항으로 반납했을 때 발생되는 하차료를 Drop Off Charge라고 합니다. 이는 선사(Line), 컨테이너의 사이즈 및 종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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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[항공 운송] 항공 운임 정산 제도(CASS)
    • [항공 운송] 항공 운임 정산 제도(CASS) IATA(국제항공운송협회)는 국제항공수송사업에 종사하는 항공 회사 간의 협조 강화를 목적으로 설립한 민간 국제협력단체로서 주요 업무는 항공운임의 결정, 운송규칙의 제정(운송약관), 항공운송 대리점 관리 및 정산제도(CASS) 개발 및 보급 등이 있습니다. 모든 항공사가 IATA의 회원(member)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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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[항공 운송] 항공사의 커미션 5%와 할인료
    • [항공 운송] 항공사의 커미션 5%와 할인료 IATA는 전세계 주요 항공사가 가입된 국제항공운송협회(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)이며, TACT(The Air Cargo Tariff)는 IATA가 연 3회(2, 6, 10월) 발행하는 항공 화물 업무 규정(Rule)과 전 세계 공항의 출발 및 도착 화물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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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2020-01-28
    • 컨테이너 선박에서 컨테이너의 하역
    • * 본문의 내용은 우측 <무역·물류 실무자 상담 사례집>의 내용을 발췌한 것입니다.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. <질문> 포워더에서 내근하면서 시간이 허락될 때마다 물류 공부를 조금씩하고 있습니다. 해상 컨테이너 건에서 종종 화주가 급한 물품이라면서 On Deck 선적(갑판적)을 특별히 요구하는 경우가 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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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  • 조회수 631
      • 2019-12-05